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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에 관하여

건축 : 정의들과 어원

by 삼동2 2019.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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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은 건물이나 다른 구조물을 계획하고 설계하고 건설하는 과정과 그 결과물 입니다. 건물의 물질적인 형태에 있어 건축적인 작업은 흔히 문화적인 상징과 예술적인 직업으로서 인지됩니다. 역사적인문명들은 흔히 남아있는 그들의 건축의 성과물들로 인식됩니다.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실행하려는, 효과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건축이라는 용어는 은유적으로 조직과 다른 추상적인 개념들의 설계를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건축의 이론은 역사적인 논문들을 보며 알수 있습니다. 알려진 제일 오래된 건축 논문은 1세기 초반에 로마 건축가 비트루비우스에 의해 작성된 De architectura입니다. 비트루비우스에 따르면, 좋은 건물은 반드시 Firmitas, utilitas, venustas에 관한 세 개의 이론을 만족시켜야 하는데, 이 단어들은 일반적으로 firmness, commodity, delight라는 원래의 번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 영어에서의 번역은 다음과 같을것 입니다. 첫째로 내구성 - 건물은 튼튼한 상태를 유지하여아 합니다. 유용성 - 건물은 사용되는 목적에 적합해야 합니다. 아름다움 - 건물은 미적인 즐거움을 주어야 합니다. 즉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구조.기능.미 이 세가지를 충족하여야 가장 좋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비트루비우스에 따르면, 건축은 가능한 한 이 세가지의 자질을 각각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De Re Aedificatoria라는 논문에서 비트루비우스의 생각을 자세히 다룬 레온 바티스타 알베르티는 장식이 부분적 역할을 하긴 하지만 아름다움은 주로 비례의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알베르티에게 있어 비율의 규칙들은 이상적인 인간의 모습, 황금률을 지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름다움의 제일 중요한 양상의 피상적으로 적용된 무언가보다는 사물에 내재하는 부분이고, 보편적이며, 인정할 수 있는 진리에 기초해야만 합니다. 예술에서의 형식에 대한 관념은 조르조 바시리의 저작 전까지는 발달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저작 Lives of the Most Excellent Painters, Sculptors, and Architects는 18세기까지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영어로 번역되었습니다. 19세기 초에, 오거스터스 퓨진은 Contrasts(1836)를 써냈는데, 제목이 암시하듯이 그가 폄하하는 현대적인, 산업적인 세계를 이상화된 신중세시대의 모습과 대조했습니다. 그는 고딕 건축이 단 하나의 진정한 기도교적 건축양식 이라고 믿었습니다. 19세기의 영국 예술 비평가인 존 러스킨은 1849년에 출판된 그의 저작 Seven Lamps of Architecture에서 무엇이 건축을 구성하는가에 대한 그의 정의는 훨씬 좁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건축은 그들의 관심에서 건물들을 배치하고 장식하는 것에 대한 예술이 그의 정신적인 건강,활력,기쁨에 기여하는 것이었습니다 러스킨에게 미학은 굉장히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그의 저작은 건물은 그것이 어떤 방식으로 장식되어 있지 않은 한 진실된 건축 작품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러스킨에게 있어 잘 건축되고 비례가 잘 잡힌 기능적인 건물은 정말이지 최소한 spring course와 rustication을 필요로 했습니다. 잘 알려진 20세기의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는 이상적인 건축과 단순한 건설의 차이에 대해 너는 돌과 나무와 콘크리트를 구해서 이 물질들로 네가 집들과 궁전들을 짓는다. 이것이 건설이다. 하지만 갑자기 네가 나를 감동시킨다. 나는 행복해지고 이것은 정말 아름답다 이것이 건축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고 섰습니다. 르코르뷔제와 동시대인인 루트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는 건축은 네가 조심스럽게 두 개의 벽돌을 같이 둘때 시작한다. 거기에서 시작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적인 개념은 주목할만한 19세기의 마천루 건축가인 루이스 설리반은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 라는 건축 설계의 중요한 수칙을 널리 알렸습니다. 건축적인, 미학적인 고려가 전체적으로 기능성에 종속되어야 한다는 개념이 대중성, 회의론과 만났을 때 그것은 비트루비우스의 유용성을 대체할 기능의 개념을 소개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기능은 건물의 실용적인 면 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심리적인, 문화적인 모든 활용, 인식과 즐거움의 모든 범주를 포함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눈지아 론다니니는 건축은 건축의 미학적인 차원을 통해 다른 인문과학과 공유하던 기능적인 측면을 뛰어넘었습니다. 그것의 가치를 표현하는 고유의 특정한 방식을 통해, 건축은 건축이 자체적으로, 저절로 사회적인 개발을 촉진할 것이라고 가정하지 않고 사회적인 삶을 촉진시키고 퍼뜨 릴 수 있습니다. 예술의 동기에 의해 예술에서 형식주의의 의미를 제한하는 것은 반동적일 뿐만 아니라 형태를 한낱 방편으로 전락시키는 완벽이나 독창성에 대한 목적없는 탐색이 될 수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현대 건축가들과 그들의 건물 설계에 대한 접근 방식에 영향을 미친 철학들에는 이성주의, 경험론, 구조주의, 포스트구조주의가 있습니다. 20세기 후반에 새로운 구조와 기능,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고려, 이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건축을 포함한 새로운 개념이 이에 포함되었습니다. 현 시대의 기풍을 만족시키기 위해 건물은 재료의 생산, 주변 지역의 자엲 ㅘㄴ경과 건축 환경에 끼치는 영향, 건물이 냉난방, 물, 빛, 쓰레기 관리에 있어 지속 가낭한 에너지를 생산해야 한다는 요구에 대응하여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건축되어야 합니다. 과거에서 부터 현재까지 건축은 인류 역사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보금자리의 중요성이 여기에서 나오듯이 건축은 하나의 양식이지만 정말 중요한 보금자리의 역할이 가장 최 우선적으로 선택되어야 합니다 현재에 나무,콘크리트,벽돌들 무수한 많은 자제의 발달로 손쉽게 집을 지을수 있었지만 과거는 그러지 못하였습니다. 이렇게 많은 과학의 발달로 건축에 대한 정의는 무수히 많은 정설들로 이루어져 있어 더욱 흥미를 가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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