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환자 2명이 추가로 발생했어요 ..
진주시는 31일 진주에 거주하는 60대 부부가 한일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고, 이들 부부 중 60년생 여성은 진주시 4번, 59년생 남성은 5번 확진 환자로 등록됐다.
4번 확진자 여성은 지난 26일 무기력증 등을 동반한 증상이 나타났다. 동선은 25일 승용차로 진주시 명석면에 위치한 진주 스파랜드를 방문했고, 30일까지 특별한 외출은 없었으며 30일 한일병원 선별진료소와 충무공동 소재 옵티마 미소약국을 들렀다 자차로 귀가했다.
5번 확진자 남성은 지난 28일부터 인후통과 관절통 등으로 증상이 나타났다. 동선은 27일 오전 10시 20분 내동면 성지원 골프연습장을 방문했으며 28일과 29일 자택에서 머문 후 30일 한일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양성판정을 받았다.
시에서 현재까지 파악한 접촉자는 확진자 가족 2명과 4번 확진자와 승용차로 동행한 친구 1명이다.
진주시는 현재 이들 부부가 방문한 진주 스파랜드, 옵티마 미소약국, 성지원 골프연습장을 폐쇄하고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한일병원은 선별진료소가 외부에 위치해 정상영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추가 확진자가 나올지에 관한 관심들이 쏟아지고 있으며 대중들이 이용하는 목욕탕 및 사람들이 모여있는 골프연습장 외출로 인해 많은 진주 시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목욕탕같이 폐쇄적인 공간안에서의 접촉은 확진확률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진주 스파랜드 찜질방 방역사진
한편 진주시에는 31일 오전 11시 기준 확진자는 5명이다. 앞서 평거동 소재 문타이에서 근무한 3번 확진자와 접촉한 35명은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다. 앞으로의 진주시 내에서의 확진자 확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여 진주시민 분들의 개인적 위생관리 격리에 조금은 더 신경을 써주기를 바랍니다. 나는 괜찮겠지로 시작해서 진주시도 큰 위험에 빠질수 있을것 입니다. 모두 나하나 조심하면 모두가 다시 답답한 마스크에서 벗어나 생활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20.03.31 11시 18분 경 진주시청에는 코로나19 관련 41차 브리핑이 발표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이렇습니다.
진주시장 조규일입니다.
3월 31일 현재 코로나19 발생 현황과
우리 시 추진사항에 대한 41차 브리핑을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31일) 오전, 확진자가 2명 추가 발생하였습니다.
진주4번,5번(경남97,98번) 확진자는
60년생 여성과, 59년생 남성 부부입니다.
4번(여성) 확진자의 초기 증상은
26일부터 무기력증과 미열이 있었습니다.
4번 확진자의 이동 동선은
25일부터로 25일 오전 10시경 승용차를 타고
친구와 명석면 진주스파랜드에 다녀왔습니다.
그날 이후 특이 동선은 없었으며
30일 한일병원 선별진료소를 남편과 함께
방문하여 낮 12시 10분경 선별진료소 내에서
검체를 채취하였습니다.
그 후 충무공동 옵티마미소약국을 방문하여 약을 구입한 후 자차를 이용하여 귀가하였습니다. 5번(남성) 확진자의 초기 증상은 28일부터 인후통, 관절통, 간헐적 기침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5번 확진자의 이동 동선 공개는 27일부터로 27일 오전 10시 20분경 내동면 소재 성지원골프연습장에 골프연습을 오후 12시 10분까지 한 후 자차로 귀가하였습니다. 28일과 29일은 종일 자택에 머물렀고 30일 한일병원 선별진료소를 아내와 함께 방문하여 낮 12시 10분경 드라이브스루로 검체를 채취하였습니다. 그 후 충무공동 옵티마미소약국을 방문하여 약을 구입한 후 자차를 이용하여 귀가하였습니다. 선별진료소가 있는 병원은 확진자들이 진입하지 않았습니다. 병원 바깥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에서 엑스레이 촬영과 의사 상담 및 검체 채취를 하였습니다. 한일병원 선별진료소는 병원 외부에 따로 설치되어 있고 직원들은 방호복 착용을 하였으므로 방역 소독 후 정상 운영합니다. 또한 한일병원 내부 진료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진주스파랜드, 성지원골프연습장, 옵티마미소약국은 일시폐쇄 후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파악된 접촉자는 확진자 가족 2명, 4번 환자와 승용차로 동행한 친구 1명이며 이동 동선 안에 있는 장소는 임시폐쇄하였고, 역학조사를 통해 추가 접촉자를 분류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경남도로부터 역학조사관 3명이 파견 중으로 보다 세부적인 확인사황은 다음 브리핑 시에 말씀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