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한 확진환자가 602명, 사망자가 6명인 시점입니다. 이에 정부는 코로나19 위기 경보는 '심각' 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그에따라 가장 좋은 소식인 코로나19의 백신 개발이 완료되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노비오 제약사의 김종박사
재미교포로 생명공학 전문가가 이끄는 제약사 '이노비오'가 주인공 입니다. 재미교포로 알려진 조셉 김 한국명으로는 김종 박사가 이끄는 이노비오 제약에서는 지난주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을 완료 했으며 임상시험을 위한 백신 생산에 돌입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치료제가 없었던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LA 타임스는 김종 박사가 수장으로 있는 이노비오 제약사에서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성공했고, 올 여름 중국과 미국에서 임상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국제적 글로벌 연합인 CEPI( 전염병 대비 혁신연합 )은 이노비오 제약사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착수 했다는 소식을 듣고 제약사에 개발 연구자금 900만 달러를 지원했습니다.
기사와 관련없는 사진
코로나19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세계적으로 최악의 전염병이라고 할수 있으며 현재 기하급수 적으로 감염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한 이 바이러스가 전세계 어느곳에서 환자가 발생중이며 사망자도 늘어 국제문제 중심에 서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이 코로나19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국민건강 보건문제 및 경제에도 수많은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국내에서는 울릉도 독도 말고는 전국 안전지대는 없다는 발표도 나왔습니다.
김종 박사가 이끄는 이노비오의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가 빨리 보급되어 더이상의 인명피해가 없어져야 할 것입니다. 외출시에 모두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 손을 자주씻어 바이러스를 없애는게 관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