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에 관하여

우리집에 어울리는 조명 고르는 3가지 방법

by 삼동2 2020. 2. 21.

우리집에 어울리는 조명 고르는 

3가지 방법


심플한 인테리어엔 화려한 조명


1.원룸,셀프 인테리어가 유행하는 요즘

간경한 디자인의 심플 조명 을 많이 찾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심플하다면

조명 에는 조금 화려한 소재를 찾아보는게 

포인트 입니다.


하나의 공간 두개의 조명



2.하나의 공간에 하나의 조명 만 두는 법은 없어요.

하나의 공간에 두개의 조명 을 주면 

또 다른 느낌이 연출됩니다.

거실로 보면 보통 간접 조명 과 직접 조명( 메인 조명 )

메인 조명 과 매립형 조명 을 함께 설치하는게 많죠.



밝은느낌과 부드러운 느낌을 동시에 살리고 싶으면

팬던트 조명 과 플로어 조명 을 매치시키면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유행타지 않는 팬던트 조명



3. 거실을 다이닝룸처럼 꾸미기

거실을 다이닝 룸으로 꾸미는게 유행하는데,

보통 다이닝 룸에는 북유럽풍의 조명 을 선호하지만

유행에 따르지않고 느낌충만한 공간을 연출하고싶으면

클래식한 디자인의 팬던트 조명 을 

설치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다이닝 룸을 조금 더 우아하고 

세련된 공간으로 만들어 줍니다.

조명 하나만으로 공간의 분위기는 많이 달라집니다.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 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죠.



조명 은 이처럼 집안 전체 분위기 혹은

공간 하나의 분위기를 압도할 수 있는 소품입니다.

인테리어 하실때 자신이 원하는 조명 및 소품을

많이 검색 찾아보시고 많은 자료 사진을 보시고

인테리어하시면 원하시는 

좋은 인테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더엘이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