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에 관하여

원룸 인테리어,원룸 꾸미기, 작은방 인테리어 꿀팁 TOP.10

by 삼동2 2020. 1. 8.
반응형


작은방 인테리어 방법은 독립세대 즉 자취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장 관심을 가지는 키어드중 하나입니다.

나만의 소중한 공간을 갖는것은 언제나 설레고 좋은 일이죠

공간의 크기 위치에 상관없이 나만을 위한 방을 꾸미는 것 요즘 시대의 하나의 로망.

 

크고 넓은 공간에서 마음대로 방을 활용하고 꾸밀 수 있다면 좋지만, 작은 크기의 방이어도 충분히 부족함 없이 나만의 개성 있는 공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작은 방이 가지는 장점을 극대화 시키고, 단점을 충분히 보완할 수 있는 인테리어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취 즉 월세나 전세로 생활을 한다면 건물주( 집주인)의 허락을 꼭 구하고 하기를 바랍니다. 인테리어를 하는데에는 분명 돈이 들어가죠. 허나 이것을 하는데만 쓰는거도 절약하려 하지만 혼자의 판단하에 진행 하였다가 다시 원상복구 명령이 떨어지면 다시 원래대로 돌리는 것 에도 돈이 들어가는 것이다 이를 무시하고 나갈시 법적인 문제도 일어날 수 있으니 꼭 이것은 허락을 구하고 진행하길 바랍니다. 오늘은 부족함 없는 작은 방 인테리어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작은 방의 장점을 살린 아늑하고 독특한 나만의 방을 함께 꾸며보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원룸 꾸미기, 작은방 인테리어 꿀팁 TOP10 정리

 

1. 수납공간 활용 고려 

2. 벽을 활용한 배치

3. 침대배치 고려(창 앞쪽) 

4. 낮은 가구 사용

5. 선반으로의 작은 공간 분리

6. 색상통일 ( 밝은계열 ) 및 포인트 색상 정하기

7. 꽃이나 식물을 활용한 생동감 

8. 패브릭 사용

9. 다양한 그림의 활용

10. 포인트 소품 활용 

 

밑에와 같은 설명을 읽어보시면 더욱더 자세한 사항과 이유를 알수 있습니다

 

 


생활을 하면서 수납활용은정말 중요합니다.

수많은 인테리어 컨텐츠 및 인테리어 소품 중에서도 가장 매출률이 높은것이 그 이유 입니다.

특히나 원룸꾸미기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은 추세인데, 그런 점에서 옷장대신 행거를 이용하고

서랍대신 공간 박스를 이용하여 수납공간을 해결하며 인테리어 효과까지 잡을수 있죠.

침대 헤드 부분도 수납공간이 용이한 제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가 바로 여기서도 있습니다.

원룸 혹은 작은방을 꾸미실때는 수납공간을 가장 먼저 생각하여 수납을 어떻게 하는게 효율적일지 짜셔야 합니다.

 

서랍장을 놓을 공간적 효율이 안나오면 벽을 활용하여 작은 선반을 배치할 공간이 있는가를 확보해 보면 좋습니다.

작은 방을 꾸미는데 있어서 바닥공간을 최대한 필요한 곳에 활용하고 나머지를 바닥이 아닌 벽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벽의 활용도로 성공한 케이스중 하나가 바로 벽걸이TV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공간의 활용을 이렇게 하며 가능하면 쌍으로 설치하여 감각을 맞추는 것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침대 사이드 테이블로 설치하여도 좋고 수납공간이 부족한 공간에 벽 선반을 하여 책장으로 활용하면 인테리어와 함께 수납공간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작은 방에 침대를 꼭 두어야 한다면 방의 창 앞에 침대를 배치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은 방에서 여유를 찾기 매우 좋습니다. 또 커튼 없이 탁 트인 창을 그대로 사용한다면 빛이 더 잘 드는 답답하지 않은 작은 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침대처럼 큰 가구의 배치는 작은방에서 아마 가장 큰 공간을 차지하는 부분이닌 만큼 충분히 고려하고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창을 바라보며 배치를 하는것이 가장 좋으며 작은방의 단점을 보안하기 위하여 바닥에 두어야 하는 가구들은 모두 정해 놓은다음 가구를 구매 또는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좁은 방인데 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접이식 소파 혹은 접이식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도 공간활용에 도움이 됩니다. 가구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하실텐데 높지 않은 가구들로 꾸미는 것이 이상적 입니다.

 

키를 능가하는 높은 장식장 혹은 옷장 같은 경우 벽면을 다 가려 답답하면서도 막힌 공간을 형성하기 쉽습니다 작은 방일수록 벽면을 더욱 활용할수 있도록 낮은 가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존재하는 나무 선반을 활용하거나 특별히 방을 나누는 것이 어렵다면 가벽을 설치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테리어에서의 공간활용을 위한 가벽이 아닌 나무 선반이나 책장 혹은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가벽을 설치하여 분할을 할수 있다. 또한 장식의 약할도 가능하기 때문에 작은 공간을 나누기 위해 선반을 활용 해보면 더욱 효율적인 공간활용과 장식 수납을 할수 있다.

 

철조망을 이용하여 할수 도 있다 주변 마트에서 파는 망을 이용하여 걸이 수납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작은방일 수록 답답함이 있으니 하나의 색상으로 색감을 통일시키는 것이 좋다 특히 화이트톤 이나 밝은 톤의 그레이 베이지 색상정도가 적당하다 단색의 유체색은 절대로 하면 안되는 사항중 하나이다 분명 누군가 하지는 않지만 포인트 색상인 빨강 파랑 등의 강인한 색상으로 통일을 시키게 되면 정신적으로 더욱더 스트래스를 받을수도 있으며 가구 배치또한 더욱 애매해지기 때문이다

밝은톤의 화이트가 가장 인상적인 색상이며 한두가지의 색상을 정해 포인트를 줄수있는 가구로 꾸미면 넓어 보이는 공간과 인테리어의 미 두마리 토끼를 잡을 것 이다.

 

 

 

소품과 색상으로 전체를 꾸몄다면 꽃이나 식물을 활용해 보는것이 좋다 살아있는 식물을 방에 두면 작은 공간에 활기가 돌 뿐만 아니라 심심하고 단조로운 분위기를 없앨 수 있다. 화려한 색의 식물도 괜찮으며 푸릇푸릇한 식물을 활용하여도 좋다. 특히 작은 방에 추천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중 하나이다.

 

 

작은방의 인테리어를 꼭 단조롭고 심플하게 하는것이 싫은데 여러가지 색상조합을 하거나 가구나 소품을 두면 좁은 공간이 더 답답해 보일 수 있을 뿐더러 잘못하면 어수선한 공간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함이 필요하다. 단순하고 심플한 인테리어 디자인이 싫다면 패브릭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색이나 소재, 재질의 패브릭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침대의 이불 커버 뿐만 아니라, 쿠션의 색상, 패턴을 활용하여도 좋다. 좋아하는 색을 가장 메인컬러로 선택하여 전체적인 색을 맞춰도 좋으며 포인트 색, 패턴을 사용하여 하나의 통일감을 주어 꾸미는 것도 좋다.

 

색상의 선택이 화이트로 끝났는데 더욱 더 특별하게 인테리어 하고 싶다면 그림, 작품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범하고 비슷하게 방을 꾸미고 싶지 않으면 가장 좋은방법중 하나 입니다 좋아하는 그림이나 독특한 느낌, 색의 그림을 선택하여도 좋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그림을 선택하면 좀 더 쉽게 개성이 느껴지는 공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 색과 함께 다양한 그림, 독특한 분위기의 그림을 사용해 보면 좋습니다.

 

 

마지막 으로는 크고 다양한 소품이 아니라 작고 귀여운 포인트 소품을 사용하여 공간을 꾸며보는 것 입니다. 전체 침대의 프레임을 독특한 색으로 활용 하여도 좋고, 침대의 이불 커버, 쿠션 등 기존에 사용하던 물건에 작은 변화를 두어도 좋습니다. 각 계절에 맞는 색이나 분위기, 소재를 사용하여 작게 변화를 주고 질리지 않는 나만의 공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하듯 작은 방이라도 많은 방법을 통하여 넓어보이게도 개성이 있게도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을 모두 사용하면 당연히 분잡한 인테리어가 되겠지만 마음에 드는 방법을 통하여 작은방을 이쁘고 개성있게 꾸미며 나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